결혼/결혼준비

[W-01] 결혼 준비 시작

j_info 2024. 12. 19. 15:58
반응형

최근 여자친구와 결혼준비를 하면서 겪은 과정을 기록하고 정보를 알리고자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지극히 예.랑.이 관점에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예랑이의 뜻도 몰랐던 저이기에.... 저와 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남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바라며... 

 

그럼 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결혼 예산을 먼저 세우자!! (충동적인 소비방지용)

 

결혼준비를 하기에 앞서 결혼예산을 얼마나 쓸지 정한다음 식장 및 스드메 업체를 찾아보시는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결혼준비 시 큰 액수의 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되면 돈이 얼마가 얼마만큼 나갔는지 모르기 때문에 예산을 미리 정해둔 후에 그 예산안에서 소비한다면 조금이나마 절약을 할 수 있고 전체적인 소비 내역을 파악하기 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예랑이가 되는 분들은 뭐가 뭔지 모를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했던 엑셀 시트를 공유해드릴려고합니다~! 

제가 사용했던게 정답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계약하는 항목 기준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필요하면 다운받아가세요!!!

결혼준비_예산작성.xlsx
0.01MB

 

 

 

무조건 결혼 식장부터 예약하자!

 

예산을 다 정했다면 가장 먼저 결혼식장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주변 친구들을 봤을 때 원하는 날짜에 결혼식을 진행한다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와 여자친구도 식장을 먼저 예약하고 다른 것을 준비하자!라는 목표로 식장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저와 여자친구가 식장을 알아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준을 세워가며 접근했습니다. (JJ커플 같은 접근....)

 

1. 예식 일정을 언제로 할까? 

 

   서로의 일정을 보면서 상반기에 하고 싶은지? 또는 하반기에 하고 싶은지, 아니면 하고 싶은 달이 있는지 의견을 조율했습니다.

 

    -  1순위 25년 10월

    -  2순위 25년 11월 중순

    -  3순위 25년 12월

 

결혼 식장의 스케줄을 알 수 없었기 위에 순서처럼  3가지 일정을 정해두고 식장 상담을 가기로 했습니다.

 

 2. 위치는 어디서 할까?

  

   어떻게 보면 위치가 정말 중요할 수 있습니다. 축하해 주러 오는 하객분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서로의 하객이 멀지 않은 위치로 해야 하다 보니 위치 선정에 신중했던 것 같습니다.  

 

 3. 결혼식장에 예산을 얼마나 쓸까?

 

   하고자 하는 식장이 있다면, 미리 가지 않고도 식장 비용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00 식장 계약 후기라는 키워드로 검색한다면 다른 사람들의 계약 후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원래는 공유하면 안 되지만 가끔.... 식 비용을 공유해 주는 분들이 계십니다~! 정말 감사하죠? 

그래서 그런 분들을 통해서 미리 식 비용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비용이 아니라도 대충의 비용을 통해서 결혼식 비용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희는 3가지 기준으로 식장을 검색하기 시작했고 최종적으로 계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식장으로 계약했는지.... 다음 글에서 계약후기 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